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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소리는 수동 카메라 다루듯 2 관리자
Hit: 0 2017-11-20

소리란 수동 카메라 다루듯 1에 이어서 추가 설명을 드리어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중음 영역의 소리와 저음 영역의 소리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개발되었던

스피커를 상기 시켜 드리어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중,저음 영역의 소리 개선의 최후 포인트는 역시나 스피커 유닛으로 부터 출력된

소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다루는가의 여하에 따라 흑과 백이 된다. 라고 하여도

과장된 표현이 아닐것입니다.

스피커 중에 아래 사진 이미지를 보시며 후면을 타원으로 처리하여야 했던

이유는 사용자가 스피커 후면을 무 튜닝을 하시고 사용 된다는 것을 감안하여

후면을 타원으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타원의 후면 가공 결코 시각적인

구매력을 높이고자 직각 가공 처리에 비하여 약 3배 이상의 가공비를 부담한

설계가 아니며 중음 영역과 저음을 스피커의 후면에서 신속하게 배출하려는

목적이었습니다.

빠른 배출로 소리의 핀트를 최적화 하려는 의도의 스피커 후면의 처리 입니다.

 

 

중음과 저음이 유닛으로 출력이 된 이후  최대한 신속하게 소리 에너지는 청취자에게로

전달되고 스피커의 주변으로 부터 빠져 나가고 소멸 되어야 음상의 핀트도 최적화 되며

소리 에너지가 스피커 주변에 잔재하고 있다면 잔재한 에너지와 출력되는 에너지가

서로 충돌하므로 음상도 흐려지고 공간 역시도 협소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후면 직각의 스피커 해결 대책전 간략한 실험 방법

 

가까운 마트에서 밖스 테이프 8개를 구입하여 스피커 발목을 만들어 주고

스피커 후면에는 침실에

있는 쿠션 내지는 배개를 스피커 후면에 방치하듯 설치를 하되 숫자로 조율 하며 청취를 하여 보세요.

소리의 핀트 왜곡이 그동안 얼마나 있었는가를 확연히 느끼게 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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