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 오됴카페

제목 아폴론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박성신
Hit: 9941 2014-12-05

 

 

유엘사운드 (UL SOUND)

 

ULTIMATED SOUND  궁극적인 최고의 사운드라는 브랜드로 참으로 많은 제품을 제작하셨고 발표된 모델만도 수십가지가 될 것 같습니다만, 최장수 사장님의 처녀작인 4304 모노블럭 채널당 10와트 출력의 3극관 앰프로 마치 백열전구와 같은 출력관이자 정류관으로 사용된 앰프가 저에게 있어서는 가장 인상적이고 지금도 제 샾을 지키는 지킴이기도 합니다. 




  

 사실 유엘사운드 최장수 사장님은 제가 알고 있었던 시간은 꽤 길다 할 수 있습니다. 제 친형님이 오디오 매니아이시기도 하셨고, 전기공학을 전공하셨고, 현재는 대학강단에서 강의와 연구를 하시고 계십니다만, 이 애기를 하자는 것은 아닙니다. 제 친형님의 강력한 앰프 추천으로 유엘사운드의 제품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시작된 국내진공관 앰프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꾸게 된 계기까지 연결된 케이스입니다.

 

최장수 사장님을 처음 뵙게된 곳은 국철 양수역에서 약 10분정도 차로 이동하는 거리에 있는 참으로 조용하고도 적막하리까지 한 고갯길을 힘차게 올라서야 있는 공방에서 무엇인가 제작하시는데 열중하고 계셨던 모습에 그저 첫 눈에 이분은 장인이시다.. 그리고 조용한 미소에 마치 조금은 도인같기도 한 모습으로 보이기도 했지만, 조금 더 대화를 나누면서 이 분은 알고 있는 것에 대한 경험을 주장하거나 그것이 정답이라 말하는 분들과는 전혀 다른 분으로 조금 더 나은 앰프를 제작하는 것에 대한 열의와 열정에 감동받기에 충분한 인격과 성품을 가진 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40대를 맞이하면서 매니아적인 취미가 직업으로 변모하고 있었고, 유엘사운드 최장수 사장님의 처녀작인 4304 앰프를 접하게 되면서 국내에 유엘사운드 진공관 앰프의 공식적인 대리점이 없다는 것과 국내 진공관 앰프에 대한 인식을 조금은 바꿔보자는 취지로UL SOUND 제품을 조금씩 전시하고 판매하게 되면서 지금은 플래그쉽 모델인 노블300B 모노모노 파워앰프와 전원분리형인 노블 프리앰프까지 샵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엘사운드(UL SOUND)의 브랜드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진출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포괄적인 브랜드명이 요구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폴론(APPOLLON)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12신중 한명으로 제우스와 레토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로 가장 합리적이고 지적이면서 음악을 관장하는 신으로 제작자이신 최사장님께서 브랜드명을 아폴론으로 정하신 것도 그리스 신화에서 그려지는 아폴론에 가장 가깝게 다가서고자 하는 의지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미는 직접 여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브랜드명이 아폴론이기에 아폴론 공방이 이전되었습니다.


이전 아폴론 공방은 경기도 양수역 근방에 있었습니다만, 고객분들이 너무 고생하신다는 생각을 이제야 실천에 옮기셨다는 표현을 하시면서 지난 9월중순에 이전을 하셨지만, 이제서야 조금 정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 제작 및 개발도 조금은 지연되었지만, 조금 더 나은 공간과 환경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변경된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254번지 지층 1층   

 



 

 

 

 

 

 

 


 

 

홈페이지 개편중입니다.

 

홈페이지를 관리하던 업체가 부도가 났다 합니다. 저에게 가끔 유엘사운드가 문을 닫은 것 아니냐 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만, 현재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계십니다. 현대적인 감각과 해외시장까지 커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의 사진은 홈페이지에 테스트용으로 올려질 사진을 조금 보여드립니다.

 

이전글 유엘사운드 뉴스
다음글 Apollon 여러분의 기쁨이되고 즐거움이 되겠습니다.